행사개요 박람회개요 글로벌초청미디어 마케팅&PR 참가기업 지난전시회    
참가안내 참가신청안내 참가신청 및 규정 관련양식 다운로드 협찬프로그램 자료실    
관람안내 관람안내 온라인 사전등록 사전등록확인 찾아오시는 길 숙박관광정보    
주요행사 전시행사 콘테스트 세미나 공연/부대행사 개막식    
이벤트 K-BEAUTY EVENT 참가업체 미리보기          
미디어센터 공지사항 보도자료 FAQ 갤러리 동영상    
뷰티트렌드 뷰티전문매체            

미디어센터 보도자료 & 산업자료
참가신청
관람신청
전시개요
e-브로슈어

[코스모닝] K-뷰티, 아시아 7대 도시 ‘대장정’

게시판 뷰페이지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18-03-20 조회수 : 138

K-뷰티, 아시아 7대 도시 ‘대장정’

경기도, 청두?상하이?홍콩?호치민 등 참가기업 지원


경기도는 내달 중국 청두를 시작으로 호치민·타이베이·홍콩 등 아시아 주요 일곱 곳의
도시에서 ‘2018 K-뷰티엑스포’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뷰티엑스포 행사 전경.


K-뷰티엑스포가 한국 화장품의 위상을 앞세워 올 한 해 아시아 주요 도시 공략에 나선다. 특히 올해부터는 처음으로 중국 본토와 홍콩에서도 뷰티 축제의 열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경기도(도지사 남경필)는 내달 중국 청두를 시작으로 호치민·방콕·홍콩 등 아시아 국가 주요 일곱 도시에서 ‘2018 K-뷰티엑스포’를 개최하고 각각의 전시회에 참가하는 화장품 기업들에 대한 지원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K-뷰티엑스포는 경기도가 뷰티산업 육성과 해외 중소기업 판로개척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일산(고양)에서 시작해 지난 2016년 태국 방콕 등 아세안 국가로 확대·개최해온 대표적인 화장품·뷰티 전문 전시회다.

지난해는 호치민(베트남)·타이베이(타이완)·방콕(태국),고양(한국) 등 아시아 주요 네 곳의 도시에서 행사를 진행해 약 290억 원의 현장계약 실적을 달성했으며 올해는 기존 도시 이외 중국 청두·상하이와 홍콩 등 3곳을 추가, 모두 일곱 곳의 도시에서 전시회를 열게 된다.

아시아 핵심 도시에서 판로 개척 활동

첫 전시회는 오는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중국 내륙 최대 물류·유통 거점인 쓰촨성 청두 세기성 신국제회전중심에서 막을 올린다. 중국 3대 미용전시회로 자리잡은 청두 미용전시회와 동시에 개최된다.

한 달 뒤인 5월 19일부터 21일까지는 전 세계 화장품 산업 규모 2위를 자랑하는 상하이의 국제회전중심에서 진행되고 중국 최대·최고의 뷰티 전시회 ‘상하이 국제뷰티엑스포’(CIBE Shanghai)와 함께 열린다.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의 경제수도 호치민 사이공 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세 번째 전시회가 열리며, 7월 12일부터 14일까지는 아세안지역 최대 화장품 시장 태국 방콕의 방콕국제무역전시센터(BITEC)에서 네 번째 전시회를 개최한다.

8월 16일부터 20일까지 홍콩전시컨벤션센터(HKCEC)에서 열리는 다섯 번째 전시회는 아시아 유력 미용전시회 ‘뷰티 & 웰니스 엑스포’가 함께 한다.

대만 최대 미용 전시회 타이베이 미용미체전과 함께 열릴 타이베이 전시회는 8월 24일부터 27일까지 타이베이세계무역센터(TWTC)에서 열리고 대장정의 마무리는 10월 11일부터 14일까지 고양(일산) 킨텍스에서 하게 된다.

경기도는 전시회가 열리는 기간 동안 △ 제품 전시 기회 △ 참가비 지원 △ 운송?통역원 지원(경기도 소재 기업) △ 국·내외 바이어 일대일 매칭 수출상담 △ 백화점·홈쇼핑 등 국·내외 유통업체 MD 초청 유통 상담 △ 화장품 해외시장 진출 수출전략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경기도 특화산업과장은 “아시아 주요 일곱 곳의 도시에서 펼쳐질 K-뷰티엑스포를 통해 국내 화장품·뷰티기업들의 해외수출 촉진과 내수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며 “경기도를 뷰티산업의 메카로 육성하는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작성자 비밀번호
69491 (좌측에 5자리 숫자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