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개요 박람회개요 글로벌초청미디어 마케팅&PR 참가기업 지난전시회    
참가안내 참가신청안내 참가신청 및 규정 관련양식 다운로드 협찬프로그램 자료실    
관람안내 관람안내 온라인 사전등록 사전등록확인 찾아오시는 길 숙박관광정보    
주요행사 전시행사 콘테스트 세미나 공연/부대행사 개막식    
이벤트 K-BEAUTY EVENT 참가업체 미리보기          
미디어센터 공지사항 보도자료 FAQ 갤러리 동영상    
뷰티트렌드 뷰티전문매체            

미디어센터 보도자료 & 산업자료
참가신청
관람신청
전시개요
e-브로슈어

‘K뷰티’ 중국 넘어 동남아시아 女心 홀린다… 道 뷰티산업 육성 본격화

게시판 뷰페이지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17-05-04 조회수 : 345

[‘K뷰티’ 중국 넘어 동남아시아 女心 홀린다… 道 뷰티산업 육성 본격화 ]

내달 15~17일까지 사흘간 ‘K뷰티 엑스포 베트남’ 개최
사드 역풍 기회로 시장 다변화 8월 대만·9월 태국 진출 박차



최근 중국의 비관세장벽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가 유망 뷰티기업들과 함께 포스트 차이나(Post China)로 불리는 베트남, 대만, 태국 등 신규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개척활동에 나선다.

 

경기도에 따르면 다음 달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될 예정인 ‘케이뷰티 엑스포 베트남(K-BEAUTY EXPO VIETNAM)’이 성황리에 참가신청을 조기마감하고 본격 개최준비에 돌입했다.

이번 케이뷰티 엑스포 베트남의 경우 당초 접수 기한은 4월30일까지였으나 한 달여나 앞선 지난 3월27일까지 84개 기업에 100개 부스를 신청, 조기 마감됐다. 이에 도는 추가 면적을 확보해 참가 부스를 120부스까지 늘렸으며 이 역시 모두 마감됐다.

이처럼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한 것에 대해 도는 최근 중국발 사드 경제보복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뷰티산업 기업들이 수출시장을 다변화하기 위해 공격적으로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는 신규 동남아시장 개척을 통한 ‘수출시장 다각화’라는 ‘케이뷰티 엑스포’의 전략과 맞아떨어진다.

경기도는 뷰티분야 기업들의 국내외 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고자 지난 2009년부터 ‘케이뷰티 엑스포’를 개최하고 있다. 도는 시장 상황을 누구보다 빨리 예측, 지난해부터 신흥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동남아시장으로 눈을 돌렸고 지난해에는 ‘케이뷰티 엑스포 방콕 2016’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기도 했다.

경기도는 도내 기업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올해부터 베트남 호치민으로 개최지역을 추가·확대했으며, 한ㆍ중 경색관계로 인한 ‘케이뷰티 엑스포 청두’ 개최취소 결정에도 불구, ‘케이뷰티 엑스포 베트남’의 참가신청을 조기에 마감하면서 포스트 차이나 시장에 대한 업계의 생생한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

‘케이뷰티 엑스포 베트남’은 오는 6월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베트남의 경제수도 호치민의 ‘사이공 전시 컨벤션센터(SECC)’에서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뷰티산업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서는 경기도 6개 대학교가 함께 참여해 베트남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한국형 선진 뷰티전문인력 교육프로그램도 소개할 계획이다.

포스트 차이나 시장 개척을 위해 경기도에서 선택한 두 번째 신규시장은 ‘대만’이다. 한국화장품 수출 상위 10개국에 속하는 대만시장은 중장년층 인구가 늘어나면서 기능성 화장품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으며, 한국브랜드와 일본브랜드가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대표적인 시장 중 하나이다.

최근 한국화장품의 대만 수입 성장률이 일본을 앞서기 시작한 추세에 힘입어 오는 8월25일부터 4일간 ‘타이베이 월드 트레이드 센터(TWTC, 台北世界貿易中心)’에서 ‘케이뷰티 엑스포 타이완’을 개최하고 도내 기업들의 공격적인 대만시장 진출을 도울 계획이다.

세 번째 해외시장은 ‘태국’이다. 지난해 1억8천309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액 실적을 거두며 10개국 유력바이어와 참가기업들에 호평을 받은 ‘케이뷰티 엑스포 방콕’은 올해 그 규모를 확대해 120개사 180부스 규모로 참가기업을 모집 중이다.

개막을 5개월여 앞둔 현재, 이미 60% 이상의 참가기업이 신청을 완료한 상태이다. ‘케이뷰티 엑스포 방콕’은 대한민국 뷰티산업의 아세안시장 진출 거점인 태국 방콕의 ‘임팩트(IMPACT) 전시장’에서 9월21일부터 23일까지 3일 동안 개최된다.

올해 마지막 박람회 개최지인 한국 전시회는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10월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에 걸쳐 개최, 2017년도 케이뷰티 엑스포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대한민국 뷰티박람회’에서는 화장품 선도국 프랑스의 친환경화장품협회인 COSMEBIO (Professional Association for Natural, Ecological and Organic Cosmetics)에서 국내최초로 프랑스 화장품 단체관을 구성, 명실상부 한국대표 뷰티산업전문 국제전시회로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경기도가 추진하는 뷰티 엑스포에 참가하고자 하는 기업은 뷰티박람회 공식 웹사이트(www.kbeautyexpo.com)를 통해 온라인 참가신청을 진행하거나 전시 사무국(031-995-8042~6)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링크 : http://www.kyeonggi.com/?mod=news&act=articleView&idxno=1348053

게시판 뷰페이지
 이전글 [산업자료]  [약사연감] 2016년 약사연감 화장품편
 다음글 [보도자료]  [연합뉴스] 'K-뷰티' 동남아 확산, 킨텍스가 이끈다


작성자 비밀번호
39520 (좌측에 5자리 숫자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내용